본문 바로가기
Blog/블로그로 수익 내기

애드센스 - 티스토리의 속셈은 무엇일까 #구글애드센스 #카카오애드핏

by 린고_ 2023. 10. 27.

오늘은 지난 번 애드포스트 수익에 이어, 그보다 더 처참한 애드센스의 수익을 들고와봤습니다.

 

애드센스 고시라고도 하던데, 저는 구글 애드센스 등록이 네이버 애드포스트보다 쉬웠어요.

 

아주 금방 통과가 되었고...

그런데 그에 비해 수익은 진짜 너무나 보잘 것 없습니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도 네 개를 가지고 있는데, 그 중 뜸하더라도 꾸준히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는 두 개이고 둘 다 애드센스가 달려있어요.

시작한 것이 2020년인 것 같은데... 벌써 4년차인데 4년동안 30불이면 ㅎㅎ 

구글 애드센스가 네이버 애드포스트보다 돈벌기가 더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래도 좀 찾아보면 애드센스가 더 스케일이 크다고는 하는데요. 저는 아직 실감을 못하겠네요.

애드센스는 본인이 이것저것 설정해가며 광고를 붙였다 떼었다 할 수 있어서 자유도가 높지만 살짝 복잡합니다.

html도 만져야 하고 그렇거든요. 광고 실험실도 있고 그런데 기본적으로 코드를 복사해 붙여넣는거라 쉽지는 않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가지고 계신 분들은 한 번 신청해보세요. 통과가 그리 어렵진 않은 듯 해요.

 

https://www.google.com/adsense/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adsense.google.com

 

그런데 최근에 카카오와 다음이 합병하면서 카카오애드핏이라는 게 생겼습니다.

카카오애드핏은 3개월 내 발행한 글의 갯수가 20개 이상이어야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저도 타 블로그에서 조만간 20개를 채우면 신청해보려고 하고 있고요.티스토리는 '관리자' 모드에서 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연동하기'를 누르면 연동이 되는데, 문제는 한번 반려되면 다시 승인을 요청할 수가 없습니다.

왜 그런지 모르겠네요. 이해는 안 되는데... 해당 블로그에서는 코인 포스팅이 많다고 승인이 반려되었는데 재신청이 아예 안 돼요. ㅋㅋ

 

https://adfit.kakao.com/info

 

AdFit

쉬운 정산 적립금 지급 신청 방법이 쉽고 간편하며, 확정 적립금은 현금으로 지급 신청한 후 한 달 이내에 수령 가능합니다.

adfit.kakao.com

어쨌든, 카카오애드핏도 아무래도 광고 자리를 쓰는 거니  구글 애드센스가 가지고 있던 광고 자리를 좀 차지할 거고요.

아직 제가 카카오애드핏 승인이 안 나서 어떤 식으로 광고가 붙는지는 모르겠는데...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비슷하지 않을까 싶네요.

조만간 카카오애드핏 신청해보고 나서 Update 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다들 고수익이라고 얘기들 하는데 제 수익이 높지 않은 건 블로그 활성화가 그만큼 되어 있지 않아서 그런 것일테니, 티스토리도 열심히 운영 후 수익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Blog로 Money 벌기! BM 프로젝트를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핵심은 꾸준히 블로그 포스팅을 올리는 것.

- 1일1포스팅

 

사실 말은 1일1포스팅이라고 하지만서도 진짜 쉽지가 않습니다. 대략 메모 형식으로 되어 있는 포스팅이라도 하루에 두세개씩 꾸준히 올리는 사람들이 있던데 저는 쓸데없는 완벽주의(?)가 있어서 그게 쉽지가 않아요. '발행' 버튼을 누르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여러번 퇴고를 하고.. 여러번 읽어보고...

그래도, 최대한 노력해봐야겠습니다.

우선 한 달간 해보고 어떤 변화가 생기는지 지켜보고 또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단 훨씬 낫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