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블로그로 수익 내기

애드포스트 수익 - 3개월간의 수익 공개 #네이버애드포스트 #애드포스트수익공개 #블로그로돈벌기

by 린고_ 2023. 10. 11.

블로그로 돈 벌기...

쉽지 않습니다.

 

저는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가 돈을 벌기 위해서는 아니었어요.

워낙에 기록하는 것을 좋아하고 글 쓰는 것을 좋아해서 항상 손글씨로 일기를 쓰곤 했는데, 시간대비 효율(?)이 안 나다보니 디지털 매체로 옮겨왔을 뿐 입니다.

그래서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는 것도, 실제로 돈을 많이 벌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도 몰랐습니다.

 

제가 블로그를 처음 시작한 것이 2010년이니 그 때부터 하나의 블로그로만 꾸준히 했더라면 대형 인플루언서가 됐을지도 모릅니다. 하하

워낙 이 블로그 저 블로그 이 주제 저 주제로 여러 개를 하고 있으니 포텐이 떨어질 수 밖에 없지요.

어쨌든, 저는 네이버 블로그도 세 개를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아주 예전 대학생 때 하던 일기장이고, 두번째는 인테리어/홈스타일링 주제로 운영 중입니다. 세번째는 재테크 관련 블로그로 이 티스토리 블로그와 동일한 내용을 가끔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메인으로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는 두번째 블로그입니다.

 

저만의 기록장으로 사용하던 블로그인데, 블로그로도 돈을 벌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 어차피 블로그 운영할 거, 돈도 벌면 더 좋겠다는 생각으로 애드포스트에 등록했습니다.

 

애드포스트 메인 화면입니다.

예전에 한창 수익이 좋을 때는 매일 기대하면서 들어갔는데 요즘은 수익이 좋지 않아서 잘 확인을 하지 않게 되네요.

 

아주 솔직한... 최근 3개월간의 수익입니다.

 

 

 

3개월간의 수익 공개 ('23. 7~9월)

 

 

최근 일주일간의 수익

 

처참하지요.

한 달에 스타벅스 커피 한 잔도 못 마실 수준입니다.

 

전에 네이버 메인에 올라간 적이 있었는데, 그 때는 하루에 5만원 수익이 난 적도 있어요.

그 때 실감했지요. 대형 인플루언서들은 블로그로 먹고 산다더니 진짜겠구나...! 블로그로도 돈을 벌 수 있구나!

 

현생에 치여 블로그를 열심히 운영하지 못하고 있지만, 지금부터라도 틈날 때마다 최선을 다해보기로 했습니다.

그래도 나름 꾸준히 올리고는 있지만 수익이 이 정도에요. 하루 방문자 수는 100명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뒤에 0을 하나씩 붙여보면서 수익을 계산해보면 열심히 할 맛이 납니다. 하하

 

우선 애드포스트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히 알려드리자면,

위 화면에서 '애드포스트 시작하기'를 눌러 좌측을 보면 아래와 같이 '미디어 관리'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미디어를 등록하게 됩니다. 미디어란 네이버 블로그나 포스트 등을 이야기합니다.

 

미디어 등록하는 법

 

미디어 등록을 눌러보면 아래와 같이 네이버 미디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등록한 미디어의 검수 현황도 동시에 확인할 수 있어요.

 

 

미디어 설정

위의 미디어 관리 메뉴에서 미디어 설정을 눌러보면, 본인이 등록한 미디어의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저는 두 개를 등록했는데 하나는 정상 등록되어 있고 하나는 보류 중이죠. 아직 글도 많지 않고 조회수도 거의 없어서 등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오늘 수익 인증한 블로그를 조금 더 열심히 해서, 월 100만원은 벌어보는 것을 목표로 오늘부터 시작해보아야겠습니다.

우선은 1일1포스팅이 중요할 것 같아요.

 

열심히 해 보고 다음에 추가 인증글로 돌아오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