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블로그로 수익 내기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는 법

by 린고_ 2022. 1. 16.

구글 애드센스 드디어 승인!

두번째 요청만에 구글 애드센스가 승인났다.

12월 29일에 신청했다가 거절이 났고,
이번에 다시 신청했는데 승인이 났다. (1월 14일)

거절된 사유도 승인이 난 사유도 명확히 모르겠지만
두 시점의 다른 점은 확실히 말할 수 있다.

한 3개월 정도 티스토리에 업데이트를 안 하다가 최근에 다시 활발히 시작한 거라, 포스팅이 뜸했었다.

3개월 기준으로 총 포스팅이 20개도 안 되는 상황.

그리고 방문자 수도 하루에 20-30명 정도밖에 안 되는 상황이었다.

그 상태로 12월 29일에 신청했고, 당연히 거절되었다. 그럴 줄 알고 신청하기는 했지만 막상 rejected 되었다는 메일을 받으면 슬픔.

 

 

이 메일에서 자세한 내용은 계정의 '사이트' 페이지를 참고하라고 되어 있으나 막상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가보면 명확한 해답은 찾을 수 없다.

그저 사이트에 문제가 있다는 말 뿐...

혹시나 싶어 코드도 확인해 봤지만 코드도 잘 붙여넣어져있다.

그렇다면 남은 문제는 포스팅 수와 포스팅의 퀄리티, 그리고 방문자 수 밖에 없다.

 

2주간 열심히 포스팅한 후에 다시 신청.

그랬더니 바로 승인이 났다.

요즘 열심히 포스팅을 하기는 했지.ㅎㅎ

 

 

요즘 티스토리에 광고 기능이 많아져 '텐핑'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역시 구글 애드센스가 붙어야 양질의(?) 광고가 붙는 듯 하다.

애드센스가 html을 이용해서 넣는 거라, 코딩을 잘 모르는 사람들은 조금 헤맬 수도 있지만, 해보면 또 재미가 있다.

 

다음 포스팅에는 티스토리에 보기 좋은 광고 게재하는 법을 올려봐야지.

너무 광고가 덕지덕지 붙는 것은 나도 싫기 때문에 원하지 않는 광고가 붙는 것을 막으려면 잘 만져봐야 할 듯 하다.

 

댓글